블루 오팔로 고대 보석 반지같은 플립 링을 만들었습니다. 무른 오팔에 무른 999 순은을 세팅하는 작업이었습니다. 소재의 특성과 한계를 설명하고 원하시는 디테일을 세세하게 물어가며 작업하였습니다. 고객께서 나석을 가져 와 세팅을 의뢰하셨는데, 스톤을 보며 상상하던 모습 그대로 잘 작업되었다며 매우 흡족해 하셨습니다.
수정 7, 토파트 8, 루비와 사파이어 9, 다이아몬드 10과 같이 보석이더라도 다양한 경도를 갖고 있습니다. 보석에 문외한일지라도 실물을 보면 오팔이나 진주 등은 쉽게 긁힐 것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월인공방에 찾아오신 고객님은 그 중에서도 꽤 특별한 분이었습니다. 스톤의 무른 인상과 호기심을 놓치 않고 실행으로 옮겨 오팔 원석을 구입하여 집에서 사포로 연마해 보았다 하셨습니다. 흔치는 않은 취미라는 것을 스스로도 알고 있다며 오팔 캐보션 몇 개를 꺼내 보여주시는 순간 매우 놀랐습니다.
비록 당장은 고가의 젬 퀄리티 원석이나 고도의 연마기술을 접하시기는 어려워도, 수완으로 보석을 생업 삼은 어지간한 이들보다 오팔의 마력에 더 크게 눈 뜨신 분처럼 보였습니다. 스스로 보석에 눈을 뜨신 분이 굳이 멀리에서 찾아와 주셨다니, 이 작업의 기억은 앞으로도 큰 자부심으로 남을 것입니다. 월인공방이 전에 없이 고생스러웠던 2016년 겨울, 방패처럼 아름다운 푸른색을 잠시 머물게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