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 Pendant Broach
18799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8799,bridge-core-2.5.7,qode-page-transition-enabled,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29.9,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qode_header_in_grid,wpb-js-composer js-comp-ver-6.4.2,vc_responsive
 

000. Pendant Broach

Category
Re Make/Pair/Set
About This Project

부모님께서 물려주신 보석을 리세팅 해달라는 주문을 받았습니다. 초커 목걸이로도 쓸 수 있고 브로치로도 착용할 수 있도록 원하시는 각도로 끈이 지나는 고리와 핀을 만들었습니다.

 

얼마나 훌륭하고 비싼 스톤인지, 좋은 합금의 금속인지와 상관 없이, ‘꼭 물려받은 그것을 이용하여’ 다시 만들고 싶은 것들이 있습니다. 사정을 모르는 사람들은 오래되어 낡고 못난 것을 뭐 그리 끌어안나 할 수도 있겠지만, 어차피 남들의 눈치보다 자신의 추억과 관계를 소중히 하시는 분들이 월인공방을 찾아주시는 것이겠지요.

 

원하시는대로 최선을 다해 인공호흡하여 새롭게 가보의 물생을 이어가도록 살려내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이야기해 줄 사연을 하나 더 내어드리는 것은 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