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 Harmony for All Time
18833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8833,bridge-core-3.1.1,qode-page-transition-enabled,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30.0.1,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qode_header_in_grid,wpb-js-composer js-comp-ver-7.0,vc_responsive

000. Harmony for All Time

Category
Order Made
About This Project

커플링의 포트폴리오 공개 허락을 받고 보니 도무지 제목을 어떻게 붙여야 할지 몰라서 고객님께 작명을 부탁하였습니다. 노래 〈손에 손잡고〉를 생각하며 ‘Harmony (for All Time)’ 이라고 이름 붙여 주셨답니다. 제작자의 요청으로 뒤늦게 주인에게 이름까지 받은 반지가 되었네요.

 

이 반지를 보고 그림으로 그대로 그린듯한, 아주 구체적인 스케치로 문의를 받았습니다. 제작 가능성을 따지고 견적을 내며 ‘이런 모양의 반지는 두 분의 호수가 크게 차이나면 생각하시는 아름다움이 나오지 않을 수 있다’는 의견을 드렸습니다. 의뢰자님께서는 착용자가 남성 둘이고 커플의 손가락 굵기가 비슷하다고 답변 주셔서 다행히 원하시던 그대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꿰맨 자국처럼 보이는 모양의 세부적인 디테일을 묻고 답하며 위, 아래, 옆에서 보았을 때의 모양은 어땠으면 좋을지 함께 오래 이야기 했습니다. 하나의 반지를 위해 얇은 반지 두 개를 만들어 빡빡하게 겹쳐 넣었습니다. 위에서 보면 두 개가 겹친 모양이 보이고 아래에서 보면 하나의 굵은 반지처럼 보입니다.

 

가끔 LGBT 커플링도 제작하냐는 질문을 받는데, 망치를 두드리기 위해서 사냐는 것처럼 정말 이상한 질문입니다. 혹시라도 흔하게 볼 수 있는 모습이 아니라는 이유로 당신들의 사랑의 증표를 만들어주기를 거부하는 곳이 있다면 꼭 저희에게도 알려 주십시오. 월인공방은 우리의 가장 중요하고도 돈독한 거래처와 동료들을 모욕하는 이들의 이름을 조용히 적어두는 편이랍니다. 종로는 큰 불대를 휘두르는 여자들과 작은 보석을 보는 남자들이 많은 동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