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윷놀이 풍경
19693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19693,single-format-standard,bridge-core-3.1.1,qode-page-transition-enabled,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30.0.1,qode-theme-bridge,disabled_footer_top,qode_header_in_grid,wpb-js-composer js-comp-ver-7.0,vc_responsive

소개 | 윷놀이 풍경

행복이 가득한 집 330호, 2015

소개 | 윷놀이 풍경

게임기 대신 윷가락

윷놀이는 윷가락을 던지고 말을 움직이는 단순한 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공깃돌처럼 손바닥에 속 들어오는 조그마한 황동 윷가락은 손이 작은 아이들과 함께 할 때 유용하다. 가죽 말판 주머니에 윷가락과 말을 넣고 돌돌 말아 보관할 수 있다.

월인공방

윷놀이 세트

온 가족이 모이는 명절에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놓이로 윷놀이보다 더 좋은 게 있을까요? 윷가락을 던져 나온 패에 따라 말을 움직이는 윷놀이는 누구나 쉽게 배워 함께 어울릴 수 있습니다.

금속과 가죽으로 매력적인 제품을 만드는 월인공방의 윷놀이 세트를 소개합니다. 나무가 아닌 황동으로 만들었고, 윷가락이 작아 공깃돌처럼 손바닥 안에 넣고 던지는 재미가 있습니다. 황동 윷가락 네 개를 던질 때 ‘쨍’ 하며 부딪히는 맑은 소리도 독특하지요. 윷가락 한 개의 무게가 12g이라서 작아도 묵직한 느낌이 듭니다.

뒷도에는 고유 번호 일곱 자리가 새겨져 있고, 반대편에는 동서남북, 천지일월, 춘하추동 등이 각인되어 윷놀이가 고대 농경시대에 농사의 풍흉을 점치던 풍습에서 유래됨을 담고 있습니다. 황동 윷가락과 말은 도금을 하지 않아서 사용할수록 색감이 멋스럽게 변하고, 부드러운 수건으로 닦으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윷판은 멕시코의 윷놀이인 ‘쿠일리치’라는 게임에서 영감을 받아 크레도스라는 소가죽으로 만들었습니다. 돌돌 말아 묶을 수 있는 윷판에는 윷가락과 말을 넣는 조그마한 주머니도 달려 있어서 보관하기도 편리하지요. 한지로 고급스럽게 포장해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지 262쪽을 참고하세요.

추천_김민서 기자

구성 및 가격, 크기_주머니 겸용 가죽 윷판(210×295mm), 설명서, 윺가락(42×8mm) 네 개, 말(15×15mm) 여덟 개, 11만 9천 원.

알아둘 사항_배송비 포함.

김민서. 『윷놀이 풍경』 행복이 가득한 집 330호, 2015

바로가기: 행복이 가득한 집 홈페이지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