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공방 | 000. Ruby V Ring
19431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9431,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3.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0.1,vc_responsive
 

000. Ruby V Ring

Category
Order Made
About This Project

새빨간 반사판이라는 탄성이 나오는 아프리카산 루비를 18K 금으로 세팅하였습니다. 결코 크다고는 할 수 없는 루비였으나 색깔과 투명도, 커팅이 너무나 훌륭했기 때문에 중량이 더 나가는 다른 보석들과 함께 놓고 보아도 도드라지는 이상한 매력이 있었습니다. 아시아에서 나는 루비에 비해 아프리카의 루비는 자색과 형광반응이 덜합니다. 그래서 스스로 타는 숯덩이같은 환상을 주는 아시아 루비와 달리 광량의 영향을 많이 받지만, 충분한 빛이 닿는 순간 아주 아름다운 반사판이 되어 붉은 색으로 모든 이의 시선을 집중시킵니다.

 

이것을 보며 버거운 통근 시간마다 힘을 내려 하신다는 의뢰 목적을 들었습니다. 작은 스톤이지만 뿜어져 나와 흘러 나누어 줄만큼 힘이 있어 보이는 방식을 고민해야 했습니다. 원래 귀보석의 세팅은 보석을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해 금속이 보조해야 할 것인데, 이 보석은 절대적인 크기가 작아 금속을 거느릴 힘까지는 없어 보였습니다.  고민 끝에 뫼비우스 링이 그린 빛이 루비로 떨어지게 만들어 주인공을 분명히 하면서도 곡선과 풍성함을 살렸습니다. 이 아프리카 루비에게 가장 신선한 빛을 보여주기 위한 시간으로 통근을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