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공방 | 000. Oath Ring
19252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9252,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3.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0.1,vc_responsive
 

000. Oath Ring

Category
Order Made
About This Project

<파이널 판타지 14>에 나오는 ‘소울 크리스탈’이라는 작중 기물奇物을 본떠 연한 블루 토파즈를 선별하고 연마하였습니다. 일전에도 아이메리크라는 인물의 귀걸이를 의뢰받은 적이 있습니다. 열세 번 그러했던 것과 같이 열네 번째 이야기에도 경청하고, 쉽게는 실망하지 않을 많은 이들이 정말로 이 게임을 사랑하는구나 느꼈습니다.

 

게임을 중독의 대상으로만 치부하는 많은 이들은 현실의 몸을 움직이는 일이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쉽게들 말합니다. 그러나 그 말은 경제 상황, 신체의 장애, 피부색이나 성별 등 스스로는 택할 수 없는 조건들로 인해 노력 없이 우위에 선 이들의 입을 통해서만 너무 많이 들어 왔습니다. 아마 그들도 영화 <아바타>의 역대 흥행 1위에 기여했겠지요.

 

이 반지는 의뢰인 본인을 위한 것이 아니라 함께 이 게임을 오랜 시간 함께 플레이했던 판타지 세계의 동료이자 현실 친구를 위한 선물이었습니다. 이런 작업을 몇 번 하다 보니, 가상인물 뒤에 한 명 한 명의 살아있는 인간이 있다는 당연한 진실이 매우 크게 다가옵니다. 게임 속에서 원하던대로 설정한 몸과 직업을 통해 기탄 없이 나눈 진실한 마음이 앞으로도 변치 않기를 바랍니다.

 

<파이널 판타지 14>라는 게임 속 세계에는 직업에 따라 독특한 문양이 나타나는 ‘소울 크리스탈’이라는 마기魔器가 있다고 합니다. 고대로부터 전해지는 기술이나 마법의 전승에 이용되며, 지난한 공을 들여야만 하는 일이라고 합니다. 의뢰자에게 들은 바로는 이미 소유자분의 게임 경력은 소울 크리스탈의 완벽한 주인이 되고도 남습니다. 걸맞는 주인에게 보내니 아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