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 Garland Crown Wedding Rings

Category
Order Made
Tags
18K, Branch, Couples Ring, Crown, Flower, Garland, Ring, Wedding Rings, White Gold, 결혼반지, 반지, 예물, 웨딩링, 커플링, 화관, 화이트 골드
About This Project

비정형으로 자연스럽게 얽힌 모양의 화관, 가지관 모양의 결혼반지를 주문받아 만들었습니다. 장미 모양의 반지를 원하신다기에 종로의 예물 도소매상에 잘 나온 기성품 반지가 많이 있으니 먼저 잘 찾아보십사 안내해 드렸지만 월인공방에서 맡아 주었으면 하신다며 두 분이 함께 찾아와 의뢰 주셨습니다. 일반적인 주얼리샵에서 안내하는 장미는 몰드 생산을 위해 통통한 부감이 있는 것이 보통입니다. 공방에서는 고객님께서 일반적인 예물보다 더욱 정교하고 섬세한 반지, 몰드 복제가 곤란한 디자인을 원하신다고 해석하고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장미에 관심이 있거나 공을 들여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매우 많은 품종이 있는 꽃이기 때문에 다양한 장미 품종 중 어떤 느낌을 좋아하시는지 여쭙는 것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꽃과 잎이 패턴을 갖고 360º 돌아가는 이터니티링을 생각하고 의뢰 주셨으나,  사실적인 꽃잎과 잎사귀 묘사를 위해서 도드라지게 튀어나오는 부분들과 실생활의 편의를 감안하여 방향을 틀었습니다. 일반적인 무색 투명한 다이아몬드 뿐만 아니라 블랙, 브라운, 꼬냑 다이아몬드 등의 세팅도 가능하니 신랑의 반지에는 잎사귀 사이로 열매들을 싼난집 세팅하는 것을 제안드렸습니다. 신부의 반지는 블루 사파이어와 블루 다이아몬드의 색감을 안내하여 블루 사파이어를 꽃 사이마다 놓고 양 옆에는 다이아몬드를 세팅하였습니다. 방향성 없는 화관도 좋지만, 양 옆의 다이아몬드가 마법소녀의 헤어밴드같은 느낌을 준다고도 생각했답니다.

 

2016년 4월부터 신혼을 시작하신다고 하셨는데 추운 겨울에 어렵게 시간 맞추어 방문해 주시는 두 분을 냉골로 맞이한 게 죄송했습니다. 두 개의 반지에 가장 아름답고 풍족하며 사람들이 사랑하는 두 개의 계절이 담겨 있습니다. 매년 봄이 없어졌다, 가늘 하늘이 짧다 투덜대는 것은 그만큼 소중하기도 하고, 누가 뭐라고 하든 반드시 돌아오기 때문이겠지요. 그렇게 계속 함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