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공방 | 000. Cold Summer
19428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9428,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3.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0.1,vc_responsive
 

000. Cold Summer

Category
Order Made
About This Project

블루 토파즈를 은으로 세팅한 목걸이 ‘Cold Summer’ 입니다. 여름의 표정으로 웃는 주인에게 잘 어울린다며 친구 분께서 이름을 지어 주셨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좋아하는 연예인이 생겨 그의 악세서리에도 관심이 가고, 비슷한 제품을 찾아보다가 제작하는 것이 낫겠다는 판단에 연락을 하셨다 합니다. 그러나 멀리서 찍은 사진의 해상도와 해석의 여지가 반비례하여 월인공방에서 스톤의 종류와 커팅, 세팅 방식과 체인의 조합을 너무나 많이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연예인에 대한 동경에서 시작하여 누군가를 좋아하는 자기 자신을 위한 부적을 만드는 과정이 되었습니다.

 

감정의 켜를 나누어 스스로의 관점을 해석하고 구체적으로 모양을 그려 결국 손에 쥐는 과정을 옆에서 도왔다니, 이거 되게 할만한 직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