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공방 | 005. 모범공방
18794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8794,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3.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0.1,vc_responsive
 

005. 모범공방

Category
Full Moon Event
Tags
Brass, glass, necklace, 목걸이, 유리, 황동
About This Project

월인공방에서는 가끔 보름달이 뜨는 날 누가 만들거나 팔 것 같지 않은 물건들을 내 놓고 아무에게나 줘 버리는 ‘보름놀이’라는 것을 합니다. 트위터를 통해서 하루 동안만 하는 게릴라성 이벤트인데, 많이 홍보되어 많이 팔리는 것은 공방 규모로서 버거운 일이라서 홍보를 위한 RT를 요청드리지도 않고, 전파성이 필요한 쓸만한 이야기를 하지도 않기 때문에 팔로우를 조건으로 내걸지도 않습니다. 그저 아무 트윗에나 #월인공방 해쉬태그를 달아주시면 자정에 고양이가 밟고 지나가는 트윗이 당첨입니다.

 

예전에 했던 보름놀이 경품들을 하나씩 올려봅니다. 누가 주문할 일도 없고, 만들어본다고 해도 돈을 받고 팔기 어려운 장난에 가까운 것들입니다. 그러나 실물을 만들어 봐야만 아는 배움이 있는 것들이었지요. ‘잘 안 보이는 돋보기 목걸이’는 금속 표면 샌딩기가 유리도 샌딩하는지, 그리고 샌딩이 겹쳐지면 어떤 효과가 나는지 알아보고 싶어서 월인공방 보석함을 만들다가 흠집이 난 돋보기로 시험해 본 것이었답니다.

 

〈비너스의 탄생〉과 같이 음란한 명화를 감상할 때, 〈밤을 새는 사람들〉과 같이 담배 피는 것을 알지만 대한민국 성인의 눈으로 차마 보면 안 되는 것 등을 감상할 때 유용합니다. 보름놀이가 있던 날 수많은 사람들이 당첨을 위해 #월인공방 해쉬태그를 응모하며 얼마나 국가의 검열의지를 내면화할 준비가 되어있는 변태들인지 증명하였습니다. 그러니 우민들을 위해 심의에 심혈을 기울이시는 분들은 안심하십시오. 성인을 성인 대접하지 않으려는 그 열정으로 아동 대상과 리벤지 포르노 제작 및 유통자들이나 사회에서 블러 처리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