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공방 | 005. ㅅㅂ 촛대
18627
portfolio_page-template-default,single,single-portfolio_page,postid-18627,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3.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0.1,vc_responsive
 

005. ㅅㅂ 촛대

Category
Full Moon Event
About This Project

2014년 5월에 했던 월인공방의 열 한번째 ‘보름놀이’의 선물로 제작했던 촛대입니다. 1년여 간 트위터를 통해 ‘보름놀이’라는 것을 했는데, 보름달이 뜨는 날 해쉬태그 #월인공방 을 달고 아무 말이나 하면 고양이가 내용 상관 없이 찍어서 이상한 선물을 주는 놀이였습니다. ‘그런 걸 누가 왜 만드냐’, ‘만들었다 해도 그걸 또 어떻게 파냐’는 것들 위주로 만들었습니다. 만들어서 안 팔면 되죠…

 

이 보름놀이는 특별히 원작자 @nenoi267 님이 직접 추첨해 주셨습니다. “선풍기 바람으로 아이디가 적힌 종이를 날려 제가 완전 아끼는 이카리 신지 피규어 가장 ‘위’에 안착하는 분을 당첨자로 뽑습니다. (미라이 공업의 승진방법 참고)”

 

“교수님 취향에 맞춰 딱히 좋아하지 않는 꽃이랑 나비랑 전통문양만 죽어라 만들다못해 이번 학기엔 산업공예라는 정말 생소한 작업을 하고있었습니다. 톱질,땜질하면 대량생산이 불가능하다며 레이저로 작업하자는 둥, 본드로 조립하라는 둥 업체에 다 맏기라는 둥 말씀을 하시더라구요. 무조건 100% 손으로 만드는게 공예라고는 생각 안하지만 손으로 만들 부분까지 모두 기계에 맏겨 작업을 하라고 말씀하시니 반발심이 생겨 교수님 뻐*드시란 심정으로 저런 비속어 캔들홀더를 저렴하게, 즉흥적으로 디자인했는데 예상외로 조원들 반응도 좋고 트위터에서 RT도 많이되고 뭣보다 실물로 직접 만들어져서 굉장히 기뻤습니다. 디자인이 다 빠꾸먹은 상황에서 자질에 대해서도 굉장히 회의감 느끼고 다 놓고싶단 생각밖에 안들었었는데, 아이디어를 긍정적으로 받아주시고 이렇게 이상한 물건을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람의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정말 좋은 기획이었습니다. 저는 정말 운이 좋은 사람이에요. 다시한번 제작에 감사드리며 월인공방의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