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인공방 | 월인공방 오프라인 종료 공지
19411
post-template-default,single,single-post,postid-19411,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child-theme-ver-1.0.0,qode-theme-ver-13.8,qode-theme-bridge,wpb-js-composer js-comp-ver-5.0.1,vc_responsive
 

월인공방 오프라인 종료 공지

월인공방 오프라인 종료 공지

 

익선동에 위치한 월인공방 오프라인이 2017년 11월 20일 영업 종료합니다.

작업실이 2017년 10월 22일 먼저 이사하고, 사무실 겸 상담실로 쓰던 월인공방은 한 달 더 유지하며 대면 상담과 작별 인사를 합니다. 주문 의뢰나 상담이 아니어도 괜찮습니다. 누구든 환영합니다. 주문장과 방문 예약은 2017년 10월 4일에 열립니다. 2012년 추석 개업 후 만 5년 되었네요.

오프라인 종료 후에도 기성품 출시와 판매, 그리고 기존에 출고한 많은 제품들의 AS를 위해 월인공방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다만 지금과 같은 주문 제작 방식 유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된 바가 없습니다. 너그러운 분들의 배려 속에 너무나 많은 실수를 이해받았고 개선되어야만 합니다.

배경이 없었기에 기반을 만들 수 있었던 5년 동안 참으로 놀라운 일이 많았습니다. 넉넉하지 않았기 때문에 황동부터 플래티늄까지, 유리부터 다이아몬드까지 차근차근 올라가며 거의 모든 공예 소재와 기법을 종횡으로 다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집과 요령, 원칙과 수완을 함께 배웠습니다.

경험으로만 알 수 있는 것들을 수집하는 이 작은 학교를 지켜보고 응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 드립니다. 거울이라 이름지은 이 곳에 찾아와 주시어 모자란 이들이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내어 비추어 주셨습니다. 심금이 연주되던 아름다운 순간들을 영원히 기억할 것입니다.

 

추신. 이는 임대차 계약의 해지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이유가 복합되어 있습니다. 안채를 가정집으로 쓰던 임대인의 거주도 몹시 고통스러워졌기 때문에, 퇴거 후 잔여 계약 기간이 불안정합니다. 이러한 사정을 감안하여 미비한 시설의 작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길은 무엇일까 고민 중입니다. 시대정신으로 익선동에 녹아 있는 상업적 다(다이즘)양성을 존중하는 방향으로 가겠습니다.